인공지능(AI)

'코카콜라가 AI로 만든 한정판 콜라' 의미와 파급효과는?

건강지식21 2023. 9. 19. 06:51
728x90
SMALL

'코카콜라가 AI로 만든 한정판 콜라' 의미와 파급효과는?

 

오늘은 코카콜라가 AI로 만든 한정판 콜라를 공개했다는 소식을 듣고, 그 의미와 파급 효과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코카콜라는 세계적인 탄산음료 브랜드로, 1886년부터 독창적인 맛과 마케팅으로 사랑받아 왔습니다. 하지만 코카콜라는 시대의 변화와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새로운 제품과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AI를 활용한 한정판 콜라인 'Y3000'입니다.

'Y3000'은 코카콜라가 AI를 이용해 레시피와 제품 디자인을 결정한 탄산음료입니다. 이 제품은 전 세계 코카콜라 팬들이 생각하는 미래의 감정, 희망, 색, 맛을 모아 AI를 통해 개발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는 미국, 캐나다, 중국, 유럽, 아프리카 등 일부 시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어떤 맛이 나는지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AI, 코카콜라 레시피도 만든다… “맛은 아직 비공개” (msn.com)

 

AI, 코카콜라 레시피도 만든다… “맛은 아직 비공개”

인공지능(AI)이 이제 음료수의 맛을 결정한다. 미국 유명 탄산음료 브랜드 코카콜라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만든 한정판 탄산음료 ‘Y3000’을 출시했다.15일 미국 경제채널 CNBC에 따르면

www.msn.com

 

이번 코카콜라의 AI 콜라 공개는 의미가 깊은 일입니다. 

 

첫째, 코카콜라는 AI를 비즈니스에 적극 도입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코카콜라는 이미 올 초부터 생성 AI를 활용자신의 제품과 브랜드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는 영국에서 '오픈 투 더 월드'라는 슬로건과 함께 AI가 만든 다양한 이미지와 문구를 광고에 사용했습니다. 또한, 코카콜라는 자신의 웹사이트에서도 AI가 만든 이미지와 문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코카콜라는 AI를 통해 자신의 제품과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미래의 맛?' 한정판 코카콜라 Y3000 제로 슈가 출시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미래의 맛?' 한정판 코카콜라 Y3000 제로 슈가 출시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코카콜라가 인공지능(AI) 기술로 977년 뒤인 3000년의 모습을 이미징해 개발한 한정판 \'코카콜라 Y3000 제로 슈가\'를 공개했다. 13일 온라인 매체 기가진에 따르면 코카콜라

www.digitaltoday.co.kr


둘째, 코카콜라는 AI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코카콜라는 'Y3000'과 함께 이미지 생성 AI 스테이블 디퓨전을 사용사진을 생성할 수 있는 웹 앱인 '코카콜라 Y3000 AI 캠'도 공개했습니다. 이는 패키지에 기재된 QR 코드를 스캔해 접속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자신의 사진을 업로드하면 AI가 3000년의 모습으로 변환해 줍니다. 이렇게 코카콜라는 AI를 통해 소비자와의 상호작용을 유도하고, 재미있고 독창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코카콜라, AI로 만든 한정판 콜라 공개 - AI타임스 (aitimes.com)

 

코카콜라, AI로 만든 한정판 콜라 공개 - AI타임스

올 초부터 생성 인공지능(AI)을 비즈니스에 적극 도입해 온 코카콜라가 결국 AI가 만든 콜라까지 내놓았다. 포춘은 12일(현지시간) 코카콜라가 레시피와 캔 디자인에 AI를 활용한 신제품 \'Y3000\'을

www.aitimes.com

 

셋째, 코카콜라는 AI를 통해 미래의 음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코카콜라는 'Y3000'을 통해 AI가 만든 맛시장에 선보이는 최초의 음료 회사가 되었습니다. 이는 AI가 음료의 레시피와 디자인을 결정할 수 있으며, 소비자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코카콜라는 AI를 통해 미래의 음료 시장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코카콜라 '인공지능이 만든 맛' 출시… 미래의 맛 표방 'Y3000' (koreadaily.com)

 

코카콜라 '인공지능이 만든 맛' 출시…미래의 맛 표방 'Y3000'

코카콜라가 인공지능(AI)이 만든 특이한 맛의 콜라(사진)를 선보였다.     12일 CNN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Y3000’이라는 이름의 미래의 맛 콜라를 한정 출시했다.    ...

news.koreadaily.com

 

결론적으로, 코카콜라가 AI로 만든 한정판 콜라를 공개한 것은 의미가 깊은 일입니다. 

코카콜라는 AI를 비즈니스에 적극 도입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미래의 음료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AI를 통해 자신의 제품과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음료 산업의 혁신을 이끌고 있습니다. 

 

저는 코카콜라의 AI 콜라에 대해 궁금하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2023.09.18 - [2024년 가장 주목받을 트렌드 TOP10] - 과기정통부의 2024년 연구개발(R&D) 예산 삭감에 대한 파급효과는?

 

과기정통부의 2024년 연구개발(R&D) 예산 삭감에 대한 파급효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4년 연구개발(R&D) 예산안에 대한 파급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4년 예산안 소개 동영상 - 기획재정부 (xn--2024-y24rx2w.kr) 2024년 예산안 - 기획재정부 (30112) 세종특별

chunweb21.tistory.com

2023.09.18 - [기타] - 호랑이와 토끼의 산책(공감과 소통 중요성 관련 우화)

 

호랑이와 토끼의 산책(공감과 소통 중요성 관련 우화)

우리에게 다른 사람과의 소통과 화합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는 우화 글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호랑이와 토끼의 산책 한 호랑이가 산에서 토끼를 만났습니다. 호랑이는 토끼에게 말했습니다

chunweb21.tistory.com

2023.09.14 - [명언] - 마음에 위로가 필요하십니까! 명언을 통한 위로를...

 

마음에 위로가 필요하십니까! 명언을 통한 위로를...

마음의 위로: 어둠 속에서 빛을 찾다 인생은 때로는 어려움과 도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우리는 어려운 순간들을 견디며 성장하고, 그런 순간들이 우리를 더 강하게 만든다는 것을 잊어서는

chunweb21.tistory.com

 

728x90
LIST